소니뮤직 레이블 '서울소울그라운드' 소속 시키, 새 싱글 '신드롬' 발표
소니뮤직 레이블 '서울소울그라운드' 소속 시키, 새 싱글 '신드롬' 발표
  • 김민아 기자
  • 승인 2019.06.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오후 6시 신곡 공개
[사진=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사진=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세컨드미러=김민아 기자]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소니뮤직)의 '서울소울그라운드' 소속 아티스트 시키(CIKI)가 지난 19일 새 싱글 '신드롬(Syndrome)'을 공개했다.

신곡 '신드롬'은 이별한 상대의 목소리가 들리거나 모습이 보이는 등의 이상 현상을 '증후군'이라는 가사로 풀어낸 곡. 심적으로 대상을 그리워하는 열망이 병적으로 발현돼, 화자가 괴로움을 겪는 것을 주제로 다뤘다.

'신드롬'은 음악적으로는 이전의 곡들보다 복잡한 편곡이 돋보인다. 기타와 베이스, 드럼 세 가지로 악기 편성은 단순하지만 테크니컬하게 연주해 화려한 분위기를 더했다. 

'서울소울그라운드'는 소니뮤직의 음악 레이블이다. 소속 아티스트인 시키는 이미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인디 가수로, 이전부터 인디신에서 많은 팬들을 모으고 음악적인 공감대를 불러일으켰다. 작년 11월에는 첫 싱글 '사이'를, 올해 2월에는 '보케(BOKE)'를 발표했다.

한편, 이번 싱글 '신드롬' 수익금의 일부는 한국 여성민우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김민아 기자 secondmirror@naver.com
세상을 바라보는 두 번째 거울 ⓒSecond Mirro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